본문 바로가기
New Things

천랩, 코로나19 신속 항체진단키트 · 코로나19 바이러스 분석 플랫폼

by 불탄 2020. 8. 12.
반응형

코로나19에 맞서는 검체채취키트의 '필로시스헬스케어' · 항체진단키트의 '천랩' · 투명칸막이의 '에스폴리텍' 등 3사에 대한 이야기를 쓰던 중 그 분량이 많아짐에 따라 새로이 페이지를 할당하여 여기에서는 항체진단키트의 '천랩'을 다루기로 하겠습니다.


 

■ 천랩

천랩이 코로나19 신속 항체진단키트인 'EZSpeed COVID-19 IgG/IgM'를 출시합니다.

천랩은 고감도 체외진단 원천기술을 보유한 체외진단의료기기 전문기업과 손잡고 진단키트 자체 브랜드, 'EZSpeed'의 CE 인증을 받고 해외수출 준비를 완료했습니다.

EZSpeed COVID-19 IgG IgM


천랩의 항체 진단키트는 '현장진단 POCT, point of care testing'용 키트인데요, 혈액 한방울 정도의 간단한 채혈만으로 10분 내에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항체가 형성되는 약 1주일 이후부터 민감도를 나타내기 때문에 의료기관에서 완치자 확인을 하거나, 백신 개발 후 백신 처방 대상자 확인용으로도 널리 쓰일 수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장기 유행에 따라 면역진단키트의 수요가 늘고 있는 상황에서 항체진단키트의 시장 요구는 지속될 전망입니다.

천랩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마이크로바이옴 정밀 분류 플랫폼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코로나19 진단 서비스 론칭에 대한 시장 요구가 많았는데요, 이러한 시장의 요구로 인해 항체 진단키트를 우선 출시하게 되었던 출시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천랩은 코로나19 항체 진단키트를 시작으로 코로나 진단의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할 NGS 기반의 유전체 정밀 진단 서비스도 개발 중에 있다는데요, 코로나19를 시작으로 신종 감염병 대응 등 의학계에서 필요로 하는 문제 해결에 적극 대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천랩은 EZSpeed COVID-19 IgG/IgM의 출시를 시작으로 질병 예방 차원의 헬스케어 사업과 진단 및 정밀 분석, 그리고 마이크로바이옴 신약개발까지 예방에서부터 치료를 포괄하는 토탈 헬스케어 기업으로서 사업화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 7월 16일 덧붙임 :

전세계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전파 경로와 변이 양상 분석을 통한 역학 추적 플랫폼을 론칭했다는 소식입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분석 플랫폼 개발 책임자인 생명정보연구소 윤석환 소장


지금까지 천랩의 '코로나19 바이러스 분석 플랫폼', 'EzCOVID19'의 가장 큰 장점은 생물정보학자에 대한 인프라가 없거나 역학조사를 진행하지 못하는 국가 · 연구기관 · 병 / 의원에서도 분리균주 또는 코로나19 환자에게서 직접 채취한 바이러스의 차세대염기서열분석 데이터만 있으면 신속하고 정확하게 글로벌 데이터와 비교 ∙ 분석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 있었습니다.

어쨌든 전 세계 어디에서나 천랩의 플랫폼에 코로나19 바이러스 유전체 데이터를 입력하면 단 10분만에 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New Things] - 코로나19에 맞서 K-방역 선도하는 필로시스헬스케어

 

코로나19에 맞서 K-방역 선도하는 필로시스헬스케어 · 천랩 · 에스폴리텍

K방역이 세계 표준이 되고 리더로서의 입지를 굳혀나가고 있는 요즘, 불탄은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자존감 뿜뿜으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오늘도 코로나19에 맞서는 기업들의 발빠른 �

bultahn.tistory.com

[New Things] - 체외진단 전문 기업 퀀타매트릭스의 코스닥 입성기

 

체외진단 전문 기업 퀀타매트릭스의 코스닥 입성기

코스닥 상장을 추진하고 있는 체외진단 전문 기업 퀀타매트릭스가 메디프론디비티와 공동 개발한 알츠하이머성 치매 조기 진단키트 제품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목 허가를 획득했��

bultah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