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Things

에스폴리텍, 비말차단 투명칸막이 '바이펜스'

by 불탄 2020. 8. 12.
반응형

코로나19에 맞서는 검체채취키트의 '필로시스헬스케어' · 항체진단키트의 '천랩' · 투명칸막이의 '에스폴리텍' 등 3사에 대한 이야기를 쓰던 중 그 분량이 많아짐에 따라 새로이 페이지를 할당하여 여기에서는 투명칸막이의 '에스폴리텍'을 다루기로 하겠습니다.



■ 에스폴리텍

에스폴리텍이 코로나19 바이러스 차단용 투명칸막이 '바이펜스'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020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제품혁신상 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19일 서울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호텔에서 진행됐는데요, 신기술혁신 · 융복합혁신 · 제품혁신 · 서비스혁신 · 경영혁신 등 5개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창출해 경제 성장에 기여한 기업에게 시상했습니다.

국회의사당 식당에 설치된 에스폴리텍의 바이펜스


바이러스 차단용 투명칸막이 바이펜스는 사람과 사람 간 비말에 의한 바이러스 전파와 확산 가능성을 미연에 방지해 주는 폴리카보네이트 재질의 투명칸막이인데요, 주문 규격에 따라 고객의 요구에 맞춰 신속하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아울러, 십자형 구조로 제작되어 편의성은 물론 견고함까지 갖췄습니다. 뿐만 아니라 휴대용으로도 출시되어 어디서든 이용 가능해 사회적 안전거리 확보가 가능합니다.

에스폴리텍은 코로나19 펜데믹 우려가 지속되면서 감염예방 보호제품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이미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 받은 제품이니 만큼 신성장동력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 7월 21일 덧붙임 :

바이러스 차단 제품 '바이실드'에 이어 항공기용 난연PC 수출도 재개하며 미국 시장 공략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는군요.

7월 말 선적될 물량은 미국 플라스틱 유통 전문 업체 프로페셔널 플라스틱(PP)사를 통하여 민간 개인항공기 부품 전문회사인 ATG 등 미국 항공기 업체에 납품될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난연PC는 항공기 내측 창문, 크린룸 파티션 등에 들어가는 제품으로 뛰어난 난연성을 가지고 있으며 우수한 내열성과 내충격성까지 갖추었다고 합니다. 당연히 부가가치 또한 높은 제품이겠지요?

에스폴리텍은 PP사에 난연PC 이외에 바이러스 차단용 제품 원판도 공급하고 있는데요, 지난 7일 미국 애틀랜타주의 현지 언론 WSB-TV를 통해서도 회사의 제품이 소개되어 큰 관심을 모은 바 있습니다.

→ 8월 12일 새로고침 : 코로나19 여파에도 우수한 실적 성적

에스폴리텍이 2020년 2분기 개별기준 영업이익 56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20%, 지난 1분기 대비 105%의 성장을 이뤄낸 것입니다. 매출액은 368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 상승했으며, 당기순이익은 35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전반적인 산업이 침체됐지만 에스폴리텍은 바이러스 차단 제품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만들었다는 평가입니다. 에스폴리텍의 바이러스 차단 제품들은 지속적으로 미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유럽 등으로 글로벌 수출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에스폴리텍 측에서는 미국 수출을 비롯해 유럽 등 수출지역 다각화를 통하여 수출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며, 수도권 주택 공급 이슈 등 국내 건설경기에 따른 수혜도 예상되는 만큼 하반기 실적 역시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는 모양입니다.

[New Things] - 천랩, 코로나19 신속 항체진단키트 · 코로나19 바이러스 분석 플랫폼

 

천랩, 코로나19 신속 항체진단키트 · 코로나19 바이러스 분석 플랫폼

코로나19에 맞서는 검체채취키트의 '필로시스헬스케어' · 항체진단키트의 '천랩' · 투명칸막이의 '에스폴리텍' 등 3사에 대한 이야기를 쓰던 중 그 분량이 많아짐에 따라 새로이 페이지를 할당��

bultahn.tistory.com

[New Things] - 코로나19에 맞서 K-방역 선도하는 필로시스헬스케어

 

코로나19에 맞서 K-방역 선도하는 필로시스헬스케어 · 천랩 · 에스폴리텍

K방역이 세계 표준이 되고 리더로서의 입지를 굳혀나가고 있는 요즘, 불탄은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자존감 뿜뿜으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오늘도 코로나19에 맞서는 기업들의 발빠른 �

bultah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