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Things

440억 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유치에 성공한 큐로셀, 날자꾸나

by 불탄 2020. 8. 10.
반응형

국내 최초 CAR-T 치료제 개발 전문기업인 Curocell이 440억 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유치에 성공했습니다.

이에 앞서 큐로셀은 지난해 1월에도 시리즈B 150억 원 투자유치를 성공한 바 있는데요, 이로써 큐로셀이 지금까지 투자유치한 금액은 총 615억 원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큐로셀 Curocell


이번 시리즈C에는 DS자산운용 · 서울투자파트너스 · IMM인베스트먼트 · 아주IB투자 · 얼머스인베스트먼트 · LB인베스트먼트 · 유경PSG자산운용 · JX파트너스 · 컴퍼니케이파트너스 · K2인베스트먼트파트너스 · 쿼드자산운용 · 하나벤처스 등 신규 투자기관이 대거 참여했는데요, 기존 투자기관인 스틱벤처스 ·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는 후속 투자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큐로셀에 따르면 이번 투자금은 차세대 CD-19 CAR-T 치료제인 'CRC01'의 연내 임상 개시와 후속 파이프라인 개발을 가속화하는데 투입될 것으로 보입니다. CRC01은 기존의 킴리아 · 예스카타 등 CD19 CAR-T 약물의 디자인에서 T세포 항암 활성을 억제할 수 있는 면역관문분자 TIGIT과 PD-1 발현을 낮춘 약물이라는군요.

아울러, 큐로셀은 차세대 CAR-T 치료제 CRC01으로 림프종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CAR-T 임상을 국내 최초로 시작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는 모양입니다.

큐로셀 Curocell


큐로셀 측에서는 기존 CAR-T 치료제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차세대 CAR-T 치료제의 임상개시를 앞두고 있는 상태에서 비록 국내 CAR-T 치료제 개발이 미국 · 유럽 등에 뒤처져 있지만, 큐로셀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선도기업들을 앞지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큐로셀의 핵심 기술은 고형암에서의 면역억제환경을 극복하기 위한 'OVIS™ : OVercome Immune Suppression' 플랫폼인데요, 큐로셀과 KAIST 연구진이 공동으로 개발한 기술이라고 합니다. OVIS™ 기술은 혈액암 뿐만 아니라 고형암을 타깃하는 다양한 CAR-T 치료제에도 적용 가능하다는 것이 큐로셀 측의 설명입니다.

큐로셀 Curocell


이렇듯 CAR-T의 본격적인 국내 임상개발을 앞두고 있는 큐로셀은 올해 초 삼성서울병원 미래의학관에 520㎡ 규모의 면역세포치료제 생산용 최신 GMP 시설을 완공했으며, 삼성서울병원 의료진과 공동으로 CAR-T 임상을 추진하면서 산학협력의 이상적인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New Things] - AI 전문 기술기업 스켈터랩스, 177억 규모의 시리즈B 투자유치 성공

 

AI 전문 기술기업 스켈터랩스, 177억 규모의 시리즈B 투자유치 성공

스켈터랩스가 177억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혀 화제입니다. 스켈러랩스에 따르면, 이번 투자에는 KDB산업은행 · KDB캐피탈 · 한국투자증권 · BNK벤처투자 · ATP인베�

bultahn.tistory.com

[Pet Market] - 반려동물 개별 맞춤형 구독 서비스 '돌로박스', 시리즈 A 투자 유치

 

반려동물 개별 맞춤형 구독 서비스 '돌로박스', 시리즈 A 투자 유치

소비자들과 반려견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기획한 신제품을 매달 배송해주는 서비스 '돌로박스 : Dolobox' 운영 기업 더식스데이가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이번 투자는 베이스인베스트먼트

bultah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