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Things

AI 전문 기술기업 스켈터랩스, 177억 규모의 시리즈B 투자유치 성공

by 불탄 2020. 8. 5.
반응형

스켈터랩스가 177억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혀 화제입니다.

스켈러랩스에 따르면, 이번 투자에는 KDB산업은행 · KDB캐피탈 · 한국투자증권 · BNK벤처투자 · ATP인베스트먼트-이베스트투자증권 컨소시엄이 신규 투자사로 나섰으며, 기존 투자사인 스톤브릿지벤처스 · 카카오벤처스가 시리즈A에 이어 참여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전략적 투자사로 퍼시스그룹 가구 브랜드 일룸과 미라클랩도 참여를 했는데요, 이로써 스켈터랩스는 총 누적 투자액 기준으로 약 277억 원을 달성한 셈입니다.

스켈터랩스 챗봇 솔루션 'AIQ.TALK 챗봇'


스켈터랩스는 지난 2015년 설립된 인공지능 기술기업으로, 현재는 'AIQ' 시리즈로 대표되는 대화와 초개인화 분야의 핵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켈터랩스가 현재 보유하고 있는 기술 · 솔루션을 살펴 보자면, 먼저 대화 분야에서는 '자연어 이해 : NLU' 기반의 고성능 챗봇 빌더 · 6월 말 기준으로 한국어 기계독해 데이터셋 KorQuAD 기반 성능평가에서 1위를 기록한 바 있는 기계독해 솔루션 · 자동 음성인식 및 음성합성 솔루션 등이 있습니다.

스켈터랩스 초개인화 솔루션 'AIQ.AWARE' 


특히 초개인화에서는 앱 · 웹 기반 사용자들의 활동 데이터를 AI 추론 기술의 활용을 통해 '예측 모델링 : Predictive Modeling"하는 기술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스켈터랩스는 이번 시리즈B로 유치한 투자금을 발판삼아 비즈니스 파이프라인 구축을 위한 인재 유치 · 시스템 확보 · AI 기술 고도화 · 연구개발 역량 강화 · 일본과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한 해외 비즈니스 타진 등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스켈터랩스 측에서는 코로나19의 장기화 속에서도 우수한 국내 원천기술 확보에 대한 중요성과 언택트 시대 본격 도래로 인한 대화형 인공지능의 높은 성장가능성 등에 힘입어 시리즈B 라운드를 시작할 때의 예상보다 더 많은 투자금을 초과 달성할 수 있었으며, 이번 투자유치로 이미 진행 중인 다양한 파트너 사들과의 협력 및 새로운 비즈니스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계획입니다.

한편, 조원규 스켈터랩스 대표는 구글 재직 시 깨달은 AI 원천기술의 중요성을 통해 AI 전문기업을 창업, 카카오브레인 · 카카오벤처스 · 케이큐브벤처스 · 스톤브릿지벤처스 · 골든게이트벤처스 · 롯데홈쇼핑 등으로부터 100억 원이 넘는 투자를 이끌어낸 바 있습니다.

[New Things] - 440억 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유치에 성공한 큐로셀, 날자꾸나

 

440억 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유치에 성공한 큐로셀, 날자꾸나

국내 최초 CAR-T 치료제 개발 전문기업인 Curocell이 440억 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유치에 성공했습니다. 이에 앞서 큐로셀은 지난해 1월에도 시리즈B 150억 원 투자유치를 성공한 바 있는데요, 이로써

bultahn.tistory.com

[Pet Market] - 반려동물 개별 맞춤형 구독 서비스 '돌로박스', 시리즈 A 투자 유치

 

반려동물 개별 맞춤형 구독 서비스 '돌로박스', 시리즈 A 투자 유치

소비자들과 반려견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기획한 신제품을 매달 배송해주는 서비스 '돌로박스 : Dolobox' 운영 기업 더식스데이가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이번 투자는 베이스인베스트먼트

bultah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