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t Market

반려동물 먹거리 · 용품, 집사들이 가장 많이 구입하는 채널은?

by 불탄 2020. 6. 7.
반응형

오픈서베이가 최근 발표한 '반려동물 트렌드 리포트 2020'에는 반려동물 산업 즉, 펫코노미로의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기업 또는 개인에게 반려견보다는 반려묘 시장에 주목하라는 메시지가 담겨 있었는데요, 이슈 가이드 불탄도 앞서 게시한 포스트에 이와 같은 내용을 언급한 바 있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포스트 :


⊙ 2020/06/07 - [Pet Market] - 반려묘 선택하는 집사들이 늘고 있다...펫시장 진출 기업의 선택은?


이번에는 반려동물을 위해 지갑을 여는 집사들의 소비 행태를 주제로 삼아 계속해서 이야기를 이어가기로 하겠습니다.


pet_ecoPixabay / Gundula Vogel




반려동물 사료 · 간식 · 용품, 온라인 구매가 대세



최근 반려동물과 집사들을 대상으로 하는 반려동물 전문 온라인 쇼핑몰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자면, 반려동물 사료 구매처로 집사들이 가장 많이 애용하는 채널은 집사들 중 52.8%가 꼽은 종합 온라인 쇼핑몰이었지만, 37.8%로 그 뒤를 따르는 채널이 바로 반려동물 전문 온라인몰이기 때문입니다.


1위를 차지한 종합 온라인 쇼핑몰을 선호하는 이유가 빠른 배송 · 저렴한 가격대 · 편리한 결제 방법에 있다고 한다면, 2위의 반려동물 전문 온라인몰인 경우 다른 제품과의 동반 구매 · 브랜드 / 제품의 다양성 · 고품질 제품의 다량 확보에 무게를 두고 있다지요?


그 뒤를 전문 오프라인몰 · 동물병원 · 대형마트가 각각 세 번째, 네 번째, 다섯 번째로 따르고 있는데요, 한 가지 특이한 점은 이들 상위 5개 구입 채널 중 전년 대비 이용율 상승 채널은 오직 반려동물 전문 온라인몰 뿐이었다는 것입니다. 그 만큼 여타 채널들보다 앞으로의 성장가능성에 기대를 걸 만하다는 뜻일 터이니, 눈여겨보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이 밖에도 반려동물 관련 용품 구매 시 이용률 1, 2위는 49.0%의 종합 온라인 쇼핑몰과 35.8%의 전문 온라인몰로 나타났습니다. 종합 온라인 몰을 이용하는 이유는 종합 온라인 쇼핑몰과 전문 온라인몰 둘 다 저렴한 가격대 · 빠른 배송 · 편리한 결제를 꼽아 비슷했지만, 특히 전문 온라인몰을 이용하고 있다는 집사들인 경우 판매하는 브랜드 / 제품이 많다는 점을 추가시켰다고 하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