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t Market

기아차 '더 뉴 레이'의 Pet 마케팅 - 집사 인구가 증가하는 트렌드 반영

by 불탄 2020. 6. 10.
반응형

2017년 12월 13일, 기아자동차는 유니크한 디자인과 차급을 뛰어넘는 공간 활용성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었던 '레이'에 아주 특별한 기능을 더한 '더 뉴 레이'라는 모델을 새로이 출시합니다.


반려동물 보호 인구가 증가하는 트렌드를 반영, '튜온 펫'이라는 반려동물 용품 3종을 최초로 적용시킨 차량이었습니다.



0123


'튜온 펫'은 이동식 케이지의 카시트 · 1-2열 중간 격벽의 카펜스 · 2열용 방오 시트 커버 등 3종을 각각 선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이 반려동물과 함께 안전하고 편안한 운전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말합니다.


이어 기아차는 2018년 1월 8일, "사랑하는 반려동물과 함께 새롭게 탄생한 레이를 직접 경험해 보세요!"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반려견 · 반려묘와 함께 생활하는 집사를 대상으로 하는 '더 뉴 레이 & 펫 시승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벤트의 목적은 '더 뉴 레이'의 출시와 마찬가지로 반려동물 보호 인구가 증가하는 당시 트렌드를 반영, 반려동물과 함께 '더 뉴 레이'의 우수한 상품성을 직접 체험하고 잊지 못할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라고 밝혔습니다.


당시 시승 이벤트는 ①1월 26일부터 29일까지, 2월 2일부터 5일까지, 2월 9일부터 12일까지 총 3회에 걸쳐 3박 4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만 21세 이상의 운전면허 소지자로 운전에 결격사유가 없는 잠재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었으며, 참여 방법은 각자의 사연과 반려동물 사진을 기아차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는 아주 간단한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기아자동차는 응모 고객 중 30명을 선정, '튜온 펫'이 장착된 '더 뉴 레이'를 3박 4일 동안 무상으로 대여하고, 사료와 간식을 비롯해 목욕용품으로 구성된 반려동물 세트까지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이벤트 기간 내내 매일 3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선물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개인 SNS에 시승 후기를 올린 고객 중 3명을 선정, '이츠독 반려동물 슬링백'을 따로 증정하기도 했지요.


그리고 시간은 흘러 한창 무더위가 극성을 부렸을 법한 8월 3일, 기아차는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행복한 삶, 기아자동차가 응원합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2018 펫서울 카하 KAHA 엑스포'에 참가하게 됩니다.


2018 펫서울 카하 엑스포는 전세계의 다양한 반려동물 브랜드를 총 망라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반려동물 전문 엑스포로, 8월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당시 엑스포에 참가한 기아차는 반려동물을 위한 넓은 공간 활용이 가능한 더 뉴 레이 차량 · 반려동물을 안전하게 고정할 수 있는 이동식 케이지 겸용의 카시트 · 반려동물이 운전석으로 넘어오는 돌발 상황을 방지할 수 있는 카펜스 · 반려동물로 인한 시트 오염을 방지하고 반려동물에게 가해지는 충격을 완화하는 2열용 방오 시트커버 등 튜온펫 패키지를 전시하게 됩니다.


기아차는 엑스포를 관람하러 온 고객들에게 엑스포 기간 동안 매일 룰렛 게임 이벤트를 진행하였으며, 결과에 따라 더 뉴 레이 옥스포드 블록 · K3 연비라면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기도 했습니다.



※ 기아자동차 더 뉴 레이는 동급 최고 수준의 여유로운 실내 공간과 튜온펫 패키지 등을 장점으로 내세워 2018년 상반기 동안에만 총 1만4,625대의 판매량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