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o Live는 150개국 이상에서 약 4억 명에 달하는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라이브 스트리밍 소셜 커뮤니티로 현재 라이브 스트리밍 산업에서는 선두를 달리고 있다.
그러한 Bigo Live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 코로나19 - 에 맞서 전 세계 BIGO 커뮤니티를 하나로 아우르는 ''Global BIGOer One World Together' 모금 운동을 펼치겠다고 나섰다. 의료 종사자와 코로나 19로 피해를 입은 취약 지역사회를 지원하고 모금 운동을 통해 거두게 될 수익금은 코로나19 Solidarity Response Fund에 기부하겠다는 것.
Bigo Live 방송인들과 힘을 모아 세계를 하나로 모으고, 코로나19 팬더믹에 맞서는 일선 의료인과 가장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를 지원하고자 한다 - BIGO Technology 부사장 Mike Ong
이 모금운동의 하이라이트는 20개국 이상에서 100명이 넘는 방송인이 연대를 주제로 마이클 잭슨의 히트곡 '위 아 더 월드'를 커버한 뮤직비디오라 할 수 있다. 이 뮤직비디오는 2020년 5월 12일 Bigo Live의 모든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메인 행사는 2020년 5월 14일 Bigo Live에서 시작하는 24시간 뮤직 라이브하우스다. 이 뮤직 라이브하우스는 전 세계 방송인이 자신의 집이나 스튜디오에서 스트리밍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청자는 Bigo Live 앱의 다양한 기능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지역사회는 물론 방송인들과의 채팅도 가능하다. 이들은 Bigo Live 앱을 통해 모금운동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시청자들의 기부를 독려할 계획이다.
시청자는 오후 5시부터 11시 30분(GMT +9)까지 일본의 '유리'와 한국의 '파이팅(Hwaiting)' 같은 아시아 태평양의 인기 방송인이 앱에서 공연하는 것도 볼 수 있다. 'Global BIGOer One World Together' 라이브 스트리밍에 참여하려면 앱에서 Bigo ID: 'music'을 검색하면 된다.
댓글